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저희 위드리빙은 고객님의 의견과 품위를 존중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관련기사88('위드리빙' 반영구적인 신형 HDPE제설함, 가볍고 깔끔한 장점으로 주목)★
작성자 위드리빙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0-31 11:20: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

 

HOME/산업/산업일반


'위드리빙' 반영구적인 신형 HDPE제설함, 가볍고 깔끔한 장점으로 주목

 

 김정민 승인 2019.10.30 14:44


 


[스마트경제] 갈수록 이상 기온현상으로 인해 한파와 폭설이 예상되는 겨울철, 눈길에 대한 대비책이 어느 해보다 절실해졌다. 작년 소방재난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발생한 낙상사고는 14만건 이상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낙상 사고 중에서도 겨울철 빙판길(눈길) 사고로 1,400여명이 다치는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 겨울 역시 기습 한파와 눈 내리는 날이 잦아 질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적절한 대비가 필요하다. 벌써부터 지자체에서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 등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한 사전 대책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눈길사고 예방에 최우선 필수준비품목으로는 제설도구와 모래나 염화칼슘 등을 보관해 도로변에 비치하는 제설함(또는 모래함)이라고 할 수 있다. 제설함은 도로변, 주택가, 공공장소, 육교 등 보행과 운행을 필요로 하는 곳에 필수 비치품이다. 겨울철에만 설치하고 철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를 감수하고서라도 꼭 설치해야 하는 필수품으로 꼽힌다.

 

그러나 기존의 FRP재질의 제설함은 무겁고, 파손이 심한 편이라 설치나 관리가 어렵고 몇 해 사용하다 보면 내외부가 지저분하고 뚜껑파손, 분실 등이 많아, 용도와 함께 중요한 요소인 도시미관을 해치는 단점이 있다. 이에 국내산 제설함 전문업체인 위드리빙은 기존 제설함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고밀도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한 신형 HDPE제설함을 작년부터 선보였다.

 

업체에 따르면 신형HDPE제설함은 기존의 FRP제설함에 비해 견고하면서도 가벼워 설치 및 철수가 용이하며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음은 물론 가격도 저렴해 작년에 출시와 동시에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에 향후 교체되는 제설함으로 HDPE소재의 제설함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위드리빙 제설함 담당자는기존의 FRP(유리합성섬유) 재질로 제작된 제설함은 외형은 비슷해 보이지만 동남아 등지에서 생산원가를 줄이려 얇게 제작해 한 두 해도 못 넘기고 깨지고 파손되는 경우가 많다. 조립형태 및 연결상태에 따라서도 사용수명이 다르므로 신중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라며, “반영구적인 사용을 위해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지만 겨울철에만 사용하는 대형 제품들이라 전시매장이 별도로 없어서 직접 보고 구매하기가 어려우므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