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위드리빙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관련기사97(G밸리뉴스)★
작성자 위드리빙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8-14 09:46: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2


위드리빙, 행사장 필수품 ‘차단봉’ 불량품 선별하는 방법은?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행사장, 건물 주차장, 주출입구 등의 동선에 따라 통제가 필요할 때에 필수로 등장하는 제품은 ‘차단봉(입주봉)’이다. 특히 손이나 팔을 이용해 사람이 직접 통제할 때보다 보기 좋고 눈에 띄어 효과가 좋다. 또한 공공시설, 건물 등에서는 동선을 막을 때 등의 상황에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어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용도가 폭넓고 사용효과가 좋아 구매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차단봉의 판매처도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어 구매 시 현명한 소비가 중요하다.

차단봉은 일단 두 가지로 나뉜다. 스프링장치에 의해 벨트가 내장된 '자동벨트차단봉'과 체인줄 형태의 '체인차단봉'이다. 하지만 차단봉은 국산과 수입산은 큰 차이를 보여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공공생활용품 전문 위드리빙은 차단봉을 구별하기 위한 방법으로 국산 정품과 수입 조립제품의 특성 몇 가지를 조언했다.

첫째, 국산과 수입산은 외형부터 차이를 보인다. 국산 정품 차단봉은 전체적인 외형이 세련되고 스테인리스 색상으로 은은하다. 반면, 유선형스타일이나 동남아에서 수입해 국내서 조립하는 외국산 차단봉은 투박해 보이며 색상이 밝지 않은 편이다.

둘째, 국산 정품 차단봉은 코팅된 주철로 중량 유지를 한다. 하지만 조립 차단봉은 바닥 베이스가 눈에 띄게 각이 져서 매끄럽지 못하고 두툼하며, 바닥내부에 시멘트, 콘크리트 등으로 중량을 맞춘 제품이 있다.

셋째, 수입 조립제품은 바닥과 기둥의 연결이 단단하지 않아 쉽게 분리돼 경향이 있다. 국산정품은 바닥면에서 헤드 부분까지 굵은 볼트형 강철 전선과 너트로 연결되어 견고하다.

넷째, 수입 조립제품은 기둥과 벨트가 내장된 헤드 부분을 일체형 통 스텐인리스나 리벳 작업으로 연결해 헤드나 벨트 훼손 시 교체가 어려워서 가장 중요한 A/S자체가 불가능하다.

다섯째, 수입 조립 차단봉의 벨트는 보푸레기가 쉽게 생기며, 벨트 색상도 2~4가지 불과하지만, 국내산 차단봉은 특수 제작된 10가지 이상의 벨트 색상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입 조립 차단봉은 저품질의 동남아 스테인리스 재질을 주로 사용해 쉽게 녹이 슬고 변색이 심하다. 이에 정품 차단봉은 국내산 고품질 스테인리스으로 제작하여 녹슬거나 변색 우려가 적다.

위드리빙 남중헌 대표는 "차단봉은 한번 구매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을 따지기보다는, 제품의 완성도와 시각적인 세련미, A/S 가능 여부, 신뢰성 등을 고려해 구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G밸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G밸리(http://www.gvalley.co.kr) 윤선미 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